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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품소개

제품소개 PRODUCT
FILTER-제품정보, CRDI, 기계식, 열선형
부품-다이케스팅, 카트리지, 히터, 온도센서, 워터센서
1. COMMON RAIL SYSTEM
1-1. 개요
커먼레일은 직접분사식 디젤엔진(common rail direct injection)을 뜻하는 말로, 고압 연료펌프를 이용해 1,300~1,400bar의 고압으로 연료를 축적해 인젝터로 분사하는 방식이다. 이에따라 진동 소음, 배기가스를 획기적으로 개선했으며, 가솔린차에 비해 좀더 향상된 연비 제공을 한다. 커먼레일 적용 디젤엔진은 기존엔진이 혼합기를 통해 연료와 공기를 연소실에 공급하는 것과 달리 연료를 연소실에 직접분사하는 방식이다. 이로인해 엔진 효율이 높아지고 공해물질이 적게 배출되며, 엔진과 관계없이 제어가 가능해 경량화가 가능해진 기술이다.
1-2. SYSTEM 설명
연료 탱크로부터 공급된 DUSFYMF 고압펌프에서 높은 압력으로 형성시켜 커먼레일에 연료를 공급하고 레인압력 센서가 연료에 압력을 감지하여 엔진RPM과 LOADING에 따른 최적에 설정값으로 연료를 CONTROL한다. 커먼레일 연료는 FUEL PIPE를 통해 인젝터에 공급되고 3-WAY 밸브에 보내지는 PULSE SIGNAL에 따라 분사량, 분사율, 분사시기를 제어함. 커먼레일 시스템의 핵심은 각 실린더에 1개씩 장착된 솔레노이드 밸브가 내장된 인젝터이며, ECU는 솔레노이드 밸브를 제어함으로써 인젝터의 분사과정을 제어하게 된다. 커먼레일 시스템에 가장 큰 특징은 가솔린 엔진과 같이 연료의 분사시기, 분사량, 분사율을 ECU에 의해 정밀하게 제어함으로써 연소 효율을 극대화하여 연비향상 및 배기가스를 절감할 수 있게 되었다.
1-3. SYSTEM 설명
2. 연료필터 개요 및 TYPE
2-1. 개요
커먼레일에 연료를 공급하여 높은 압력을 발생시켜주는 고압펌프는 매우 정교한 자동차 부품중의 하나로 작은입자의 먼지 및 이물질에도 민감하게 반응하여 고장을 일으킨다. 또한 CRDI시스템에서 수분이 유입되면 고압펌프가 부식되는 원인을 제공하거나 시동 꺼짐을 발생시키는 직접적인 원인이 된다.
디젤연료는 일정한 온도 이하로 내려가면 왁싱(WAXING)현상을 일으켜 액체상테에서 반 고체상테인 겔(GEL)상태로 되어 유동성이 급격히 나빠져 연료공급이 되지않아서 시동이 걸리지 않게 되는데 연료필터는 연료가 일정한 온도 이하로 내려가면 히터를 작동하여 연료를 액체화 시킨다. 연료필터는 앞에서 언급한 문제들을 예반하기 위해 고압펌프 앞 라인에 장착되어 청정연료 및 왁싱현상을 방지한다.
2-2. 연료필터 작동원리
1. 연료압력이 6.5~8.5 Bar 사이에서 저압펌프가 작동하여 연료를 연료필터에 공급하여 준다.
2. 저압펌프 개변에 의한 연료가 연료필터 Inlet부로 유입되며 Cartridge를 통해
    여과된 깨끗한 연료가 Outlet부를 통해 고압펌프로 흘러간다.
3. Inlet부로 유입된 연료에 온도가 -3도+-3도가이하이면 Themo sw온도를 감지
    내부 바이메탈이 스위칭된다.
4. Themo sw가 스위칭 되면서 전류가 RELAY로 공급 접점 ON되며
    전류를 Heater assy로 보내주게 된다.
5. 전류를 공급받은 Heater assy는 내부 PTC소자가 발열을 일으켜 Heating시켜
    연료를 0도이상으로 만들어 연료에 원활한 흐름을 유지시킨다.
6. Heater assy를 통과한 연료는 Cartridge 내부로 유입되어 이물과 수분을 걸러 깨끗한 연료를 Outlet부로 보냄.
7. 경유에는 수분이 함유되어 있어 Cartridge에 의해 여과되어 하단에 58cc+-5cc가 차면 워터센터 LOD가 감지하여 E.C.U는 계기판에 수분경고등 Unit에
    전기적 신호를 보냄.
8. 고압펌프에 유입된 연료는 인젝터로 보내지게 된다.
2-3. 연료필터 TYPE
SYSTEM
적용차종 스타렉스, 리베로, 베르나, 프라이드, 클릭, 라비타, 쏘렌토 싼타페, 쏘나타, 그렌져, 옵티마, 카렌스
특징 저압펌프가 연료필터 뒤에서 연료를 빨아들이는 방식으로 초기시동 및 필터교환 후에는 핸드 펌프를 작동하여 공기배출구를 통하여 필터 및 연료라인에 있는 공기를 배출(고압펌프와 저압펌프 같이 붙어있음) 저압펌프가 연료탱크측에서 연료필터쪽으로 연료를 밀어주는 방식으로 핸드펌프 및 공기배출구가 필요하지 않음.(연료탱크내 저압펌프가 있음)
장착위치 운전석 데쉬부 앞쪽 방향에 장착 조수석 데취부 앞쪽 방향에 장착
비고 차량 커먼레일 시스템에 따라 연료필터 구조가 상이함
2-4. 고압, 저압 펌프구조
3. 연료필터 구성 및 기능
3-1. 구성 및 기능
3-2. 성능 부품 Parts
품명 스케치 성능 사양 적용차종
Cartridge 연료내에 이물질과 수분을 여과하여 고압펌프측에 청정에 연료를 공급하는 기능 여과면적 : 1,788+-57㎠
수분리 : 95% 이상
먼지포집량 : 14.5g
여과효율 : 4>80%
수분경보용량 : 58+-5cc
초기압력손실 : 0.2 Bar
전차종
Heater 연료탱크에서 들어오는 낮은 온도의 연료를 적정온도로 상승시켜 연료의 점성을 낮춤으로써 원활한 연료를 cartridge로 공급하는 기능 발열량
60ℓ/h : 265W
+5/-10%
160ℓ/h : 300W
+5/-10%
전차종
Thermo 연료탱크에서 들어오는 연료에 온도를 감지하여 낮은 온도 유입시 Heater에 신호를 보내는 기능 연료감지ON온도
-3+-3℃
연료감지OFF온도
+5+-3℃
전차종
1. 차종별 와이어 길이 상이
2. 차종별 커넥터 사양 상이
Water
Sensor
Cartridge에서 여과된 수분이 하단에 축적되는데 적정량에 수분이 고여있을때 이를 감지하는 기능 초기시동시 3~4초 수분
센서작동후 OFF
수분감지 : 150mA
경유감지 : 15mA
전차종
1. 차종별 와이어 길이 상이
2. 차종별 커넥터 사양 상이
3. 차종별 Tube Type 상이
4. CARTRIDGE 구조 및 기능
4-1. 구조
- 나일론층 : 물의 반발력(수소성)이 P.P(1)층보다는 강하나 P.P(2)층(예PPT)보다는 약함
- P.P(1)층 : 일반 Cellulose 여과지보다 수소성이 강하나 사용되는 합성섬유중에는 수소성이 가장 낮음. 주로 Polypropylene을 사용
- P.P(2)층 : 사용될 수 있는 합성섬유중 가장 수소성이 강한 것을 사용. 수로 PB가 사용됨.
- Cellulose paper : 열경화성수지로 함침된 여과지
- 수소성 : 물과의 불친화력을 말함
4-2. 수분리 기능
물입자가 기공 Size가 중간인 나일론층을 거치면서 일정 크기로 형성되며, 기공 Size가 큰 P.P 1층을 거치면서 물입자가 크게 형성이되어 기공 Size가 작은 P.P 2층을 통과하지 못하고 아래로 떨어짐.
5. 연료필터 차종별 사양

JB / MC (Pride/Verna) TB U (Click) FC U (Lavita) UN (Carens)
TYPE
흡입방식
TYPE
흡입방식
TYPE
흡입방식
TYPE
흡입방식
TYPE
가압방식
TIGHTNESS TEST
AIR 3Bar에서 3cc이하
부압 -0.7 Bar에서 2cc이하
TIGHTNESS TEST
AIR 3Bar에서 3cc이하
부압 -0.7 Bar에서 2cc이하
TIGHTNESS TEST
AIR 3Bar에서 3cc이하
부압 -0.7 Bar에서 2cc이하
TIGHTNESS TEST
수밀 4Bar에서 기포 없을것
TIGHTNESS TEST
AIR 7Bar에서 5cc이하
CM (Santa Fe) AI (Starex) EN (Terracan) BL (Sorento)
TYPE
가압방식
TYPE
가압방식
TYPE
흡입방식
TYPE
가압방식
TYPE
흡입방식
TIGHTNESS TEST
AIR 7Bar에서 5cc이하
TIGHTNESS TEST
AIR 7Bar에서 5cc이하
TIGHTNESS TEST
수밀 4Bar에서 기포 없을것
TIGHTNESS TEST
AIR 7Bar에서 5cc이하
TIGHTNESS TEST
AIR 3Bar에서 3cc이하
부압 -0.7 Bar에서 2cc이하
NF / TG (Sonata/Grandeur) MG (Optima)
TYPE
가압방식
TYPE
가압방식
TYPE
가압방식
TYPE
가압방식
TIGHTNESS TEST
AIR 7Bar에서 5cc이하
TIGHTNESS TEST
AIR 7Bar에서 5cc이하
TIGHTNESS TEST
AIR 7Bar에서 5cc이하
TIGHTNESS TEST
AIR 7Bar에서 5cc이하



가솔린 연료필터
자동차 엔진은 운전 중 먼지 등의 외부 유해물질에 매우 민감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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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흥전장(주)   대표 이남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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