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트 내 전체검색

부품
CARTRIDGE(카트리지)
M12x1.25
THREAD SIZE(M16x1.5)
31922-2E900
제조사/원산지 서흥전장/대한민국
브랜드 i-filter(아이필터)


​커먼레일(CRDi) 차량 정비의 시작은 연료필터 교체에서부터..

최첨단 CRDi 시스템 장착차량들은 기존의 디젤방식에 비해 상대적으로 높은 출력과 향상된 연비를 실현 가능케 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최대 1,630바의 고압으로 작동되는 인젝터나 고압 펌프등의 고가 부품들은 매우 정교하고 섬세하여 연료중의 미세분순물이나 약간의 수분에 노출되기만 하여도 차량 성능의 저하는 물론이고 관련 부품의 파손까지 이어져 경제적으로 큰 손실을 볼 수 있습니다.

따라서, 첨단의 CRDi system을 안전하고 편안하게 즐기기 위해서는 지속적이고 주기적인 연료필터 관리가 절대적으로 요구됩니다. 

 

워터센서 

 

수분분리
커먼레일 엔진의 연료탱크에 수분이 유입되면 고압펌프,필터,인젝터 등 연료 공급시스템 전체의 고장 원인이 되고 부품의 마모및 손상을 일으킬뿐 아니라 부품에 녹이 발생하여 시동 불량및 고장의 원인이 됩니다.

그래서 커먼레일 엔진에는 연료필터에 수분을 분리해주는 기능이(엘리멘트) 있는데 이는 연료에 함유된 수분을 분리해 따로 탱크에 저장하는것 입니다.

일정량 이상의 수분이 필터 하단분에 쌓이면 계기판에 수분 분리 경고등이 켜지는데 이때 연료 필터의 수분을 제거해 주어야 합니다.(워터센서)

만약 이 경고등을 무시하고 계속 주유, 운행하게되면 수분이 연료 라인에 다량 함유되게되며 CRDi 엔진 전체에 영향을 미쳐 큰 손해를 입으실 수 있습니다.
인젝터

 

CRDi 인젝터나 고압펌프에 유막이 형성되어야 마모가 없는데 수분 연료나 불량 연료는 유막이 없어 기계 소음이나 금속간 마찰로인한 마모가 발생되어 쇠가루가 발생되고 그와 함께 연료가 인젝터로 흘러가 연료공급 시스템 고장의 주 원인이 되며 부품의 마모, 손상을 발생시킬 수 있습니다. 


온도센서 히터

 

디젤 연료의 성분중 파라핀계(CnH2n + 2) 성분은 영하의 기온에서 응고되기 쉬운데 이로 인해 시동이 잘 걸리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현상을 방지하기 위해 연료 필터에는 가열 장치가 있어서 영하의 온도에서는 히터가(온도센서가 감지) 작동해 이 파라핀계 성분을 녹여줍니다.

연료 필터의 히터는 ECU의 제어와는 상관없이 연료 필터내 연료 온도스위치의 ON/OFF에 따라(온도센서에 내장된(Bimetal)에 의함) 작동합니다.
영하 -3도에서 스위치의 접점이 붙으면서 Bimetal 릴레이가 ON되면 히터가 작동해 이 파라핀계 성분을 녹여주는 역활을 합니다.
연료 필터도 공기 필터나 다른 필터와 마찬가지로 디젤에 포함된 찌거기등 외부 이물질을 분리하는 기능을 갖고 있습니다. 


교환주기를 넘긴 연료필터 

 

교환후 교환전

 

디젤 엔진의 관리는 연료 필터 교환이라고해도 과언이 아닐정도로 CRDi 시스템에서의 연료 필터의 역활은 크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대부분의 운전자분들은 그 중요성을 모르고 계십니다.
이제 귀하의 소중한 CRDi 차량은 서흥의 아이필터가 지켜드립니다.

교환주기 

- 매 30,000Km (일반적인 경우)
- 매 15,000Km (가혹한 조건시) 

 


 

  • 이전
  • 목록
  • 다음
서흥전장(주)   대표이사 이세훈
본사. [54354] 전북 김제시 황산면 남산로 309
대표전화. 063)546-3485   Fax. 063)546-4149
Copyrigth ⓒ 2017 SUHHUNG ELECTRONIC CO., LTD All right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